투비스마트의 새로운 소식
Q&A, 다양한 자료를 확인하세요.

시간패키지

시간패키지 정의

  • 시간패키지는 50시간권, 100시간권, 200시간권 등과 같은 정액권을 의미합니다.
    1회권 또는 자유석 등 이용시에만 이용 가능하며, 좌석유형 명칭에 '룸', '회의실'의 단어가 들어간 경우 이용 불가합니다.

    시간패키지 구매 또는 관리자가 추가해준 후, 사용자가 키오스크, 모바일앱 등에서 로그인해 사용할 좌석과 시간을 선택해 이용 가능합니다.
    퇴실시 시간패키지 환불을 'Y'로 설정해둔 센터에 한해 스마트키 퇴실시 미사용분을 사용자에게 적립해줄 수 있습니다.

구매 및 사용 방법

  • 키오스크에서 시간패키지 구매방법:
    1) 로그인 후 '시간패키지 충전' 선택
    2) 구매할 시간패키지 선택 후 '완료' 터치
    3) 구매내역 확인 후 '결제하기' 터치
    4) 결제수단 선택 후 결제 진행

  • 키오스크에서 시간패키지 이용방법:
    1) 로그인 후 '시간패키지로 좌석이용' 선택
    2) 사용할 좌석을 선택 후 '결제하기' 터치
    3) '시간패키지 차감' 선택 후 발급받은 스마트키 등으로 좌석 이용

  • 모바일앱에서 시간패키지 구매방법: 1) 로그인 후 이용할 센터 선택
    2) '시간패키지 충전' 선택
    3) 구매할 시간패키지 선택 후 '시간패키지 구매' 터치
    4) 결제수단 선택 후 결제 진행

  • 모바일앱에서 시간패키지 이용방법: 1) 로그인 후 이용할 센터 선택
    2) 좌석구매 터치 후 좌석타입 선택
    3) 결제방법 '시간패키지' 선택 후 사용할 시간과 좌석 결정
    4) 발급받은 스마트키 등으로 좌석 이용

  • 시간패키지 추가 구매를 유도해주시거나, 관리자가 좌석을 등록해주고 시간패키지를 수동으로 차감해주는 방법 이용 바랍니다.

  • 시간패키지 보유자가 시간패키지를 재구매해도 기존 구매했던 시간패키지의 유효기간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21.07.01 에 시간패키지 50시간(유효기간 30일) 구매 후, 21.07.29 에 50시간(유효기간 30일) 재구매
    - 21.07.01 구매 건 21.07.31 소멸
    - 21.07.29 구매 건 21.08.28 소멸

외출/퇴실

  • 외출시에는 이용시간이 멈추는 것이 아닌 계속 흘러가게 되며, 이용시간이 다 지나면 종료됩니다.

  • 외출시 자동퇴실이 되는 기능은 시간패키지로 좌석 등록한 경우에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퇴실시 시간패키지 환불이 'Y'로 설정된 센터에 한해 미사용 시간이 자동 적립되고 있습니다.
    즉, 시간패키지로 4시간 이용 등록 후, 실제 1시간만 사용하고 퇴실처리 진행시 미사용시간 3시간은 자동적립되고 있습니다.

설정

  • 네, 가능합니다.
    관리자페이지에서 '시간패키지 최소 차감'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최소 차감 시간을 30분으로 설정 시 1분만 사용 후 퇴실하더라도 30분의 시간이 차감되게 됩니다.

    시간패키지 최소 차감 설정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좌석타입>설정하고자 하는 좌석 타입의 비고 칸>수정>시간패키지 최소 차감량 설정>수정

  • 시간패키지 등록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사용자관리>파란색 아이디 클릭>시간패키지 수정>시간 및 유효기간 등 추가
    관리자페이지에서 시간패키지 추가시 유효기간을 같이 입력 가능합니다.

  • 시간패키지 사용방식에는 시간선택방식과 선 차감 방식이 있습니다.

    시간선택방식
    1) 로그인 후 1회권 or 시간패키지로 좌석이용 선택
    2) 이용할 시간 선택 후 좌석 선택
    3) 결제방식 시간패키지 결제 선택 후 결제
    4) 이용권이 출력된 QR코드 또는 등록된 지문을 스캔하여 입실
    5) 퇴실시 키오스크 또는 외출/퇴실기에서 '스마트키 퇴실' 진행

    선 차감 방식
    1) 로그인 후 시간패키지로 좌석이용 선택
    2) 좌석 선택 후 이용 상세정보 확인
    - 1회 최대차감 시간 또는 그 이하의 보유한 총 시간이 선 차감되고,
    - 퇴실처리시 남은시간이 재적립되오니 반드시 스마트키 퇴실 처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결제방식 시간패키지 결제 선택 후 결제
    4) 이용권이 출력된 QR코드 또는 등록된 지문을 스캔하여 입실
    5) 퇴실시 키오스크 또는 외출/퇴실기에서 '스마트키 퇴실' 진행

  • 시간패키지 사용방식 변경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수정>시간패키지의 '시간패키지 사용방법' 설정 변경>수정

  • 시간패키지로 동시간대 좌석 구매 허용여부 설정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수정>시간패키지의 '시간패키지로 여러좌석 구매' 설정 변경>수정

  • 각 센터 점주가 동의한 경우라면 가능합니다.
    점주 개개인이 저희측으로 요청주시면 적용해드릴 예정입니다.
    (단, 서버 또는 프랜차이즈가 다른 경우는 불가합니다.)

기타 문의

  •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이용내역에서 해당 좌석 퇴실처리 시, 해당 시점부터 미사용시간을 계산하여 자동 적립되고 있습니다.

  • 시간패키지 유효기간 확인방법:
    관리자페이지>시간패키지>잔여시간>사용자조회>잔여시간 하단의 시간 확인 또는 선택
    * 잔여 건이 1건일 때와 잔여 건이 여러 건이나 유효기간이 일치할 때 선택없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시간패키지 유효기간 변경방법:
    관리자페이지>시간패키지>잔여시간>사용자조회>잔여시간 하단의 시간 선택>유효기간 수정>수정

  • 이미 유효기간이 지난 건의 경우 '유효기간 경과'탭에서 소멸된 시간패키지 조회가 가능하며,
    소멸된 시간패키지의 유효기간을 미래시점으로 변경해 되살릴 수 있습니다.

  • 키오스크 또는 외출퇴실기를 통해 퇴실처리한 경우, 해당 기기에 적립 내역이 뜨고 있습니다.
    미사용 시간 적립 내역이 알림톡으로는 가지 않으나, 사용자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서도 추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미사용시간 적립여부 확인 방법:
    모바일앱>메뉴>이용내역>이용 센터 선택>시간패키지 선택 시 적립된 내역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 시간패키지 추가 구매를 유도해주시거나, 관리자가 좌석을 등록해주고 시간패키지를 수동으로 차감해주는 방법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