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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제 등 관리

요금제 관리

  • 요금제 추가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좌석타입의 '기본요금' 또는 '연장요금' 클릭>'요금추가' 클릭>정보 입력

    * 기본요금: 이용권 최초 구매시 결제 요금
    * 연장요금: 보유 이용권 종료 전 연장시 결제 요금

  • 요금제 수정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좌석타입>요금제 등록 화면>등록된 각 요금제의 정보 수정>비고란의 '수정'클릭

  • 요금제 삭제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좌석타입>요금제 등록 화면>등록된 각 요금제의 정보 수정>비고란의 '사용중'클릭해 '사용안함'으로 변경>'삭제'클릭

    * '사용안함'으로 변경을 안할 경우, 정상 삭제가 안될 수 있습니다.

  • 1회권 구매 막는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좌석타입>각 타입의 '기본요금'클릭>등록된 각 요금제의 현금카드 결제여부>'사용중'클릭해 '사용안함'으로 변경

    * 시험기간 등으로 사람이 붐비는 경우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1회권 구매를 재허용하고자 하면 '사용안함'을 클릭해 '사용중'으로 변경

  • 모바일앱에서 좌석과 사물함 예약만 막는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좌석타입>각 타입의 '기본요금'클릭>등록된 각 요금제의 사용기기 '모바일' 선택 해제>비고란의 '수정'클릭

    * 키오스크 전용: 모바일 선택은 해제, 키오스크만 선택되게 하여 수정
    * 연장요금의 모바일 선택을 해제한 경우, 모바일앱에서 연장도 안되게 됩니다.

  • 기기별 전용 요금제 설정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좌석타입>요금제 등록 화면>등록된 각 요금제의 사용기기 선택 또는 선택 해제>비고란의 '수정'클릭

    * 모바일 전용: 키오스크 선택은 해제, 모바일만 선택되게 하여 수정
    * 키오스크 전용: 모바일 선택은 해제, 키오스크만 선택되게 하여 수정

사용자 관리

  • 아이디와 비밀번호 외 추가정보에 대해서는 필수 여부 확인해 적용 요청주시면 적용해드리겠습니다.
    적용하는 데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추가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보호자 연락처
    부가서비스(유료): 본인인증

  • 이용자가 키오스크 또는 모바일앱에서 회원가입하는 방법과 관리자가 관리자페이지에서 등록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관리자페이지에서 회원등록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사용자관리>사용자등록>아이디는 "-"없이 연락처 입력,
    비밀번호는 임의로 휴대폰 뒷번호 4자리+00 입력>그외 선택정보 입력>등록

    비밀번호는 이용자가 키오스크 또는 모바일앱에서 변경가능합니다.

  • 관리자페이지에서 회원정보 수정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사용자관리>사용자조회>연필클릭>정보 수정>수정

    *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아이디와 하단의 연락처도 같이 수정해야 합니다.

  •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는 사용자가 직접 변경하는 방법과 관리자가 변경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고객이 직접 하는 경우: 키오스크>비밀번호찾기>휴대폰인증>재설정
    * 일반 사용자만 변경 가능합니다. 센터관리자는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2. 관리자가 변경해주는 경우: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사용자관리>해당사용자 검색 후 전화번호 클릭>
    상세정보 상단 패스워드변경 버튼 클릭>첫번째칸 관리자페이지 로그인 시의 관리자 패스워드 입력>
    두번째칸과 세번째칸은 사용자 신규패스워드 숫자 6자리 입력 > 변경버튼 클릭

  • 모바일 등으로 회원가입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 센터 사용자로 바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해당 센터의 좌석, 시간패키지, 좌석, 사물함 구매 이후에 센터 사용자로 자동 등록되고 있습니다. 기간권의 경우에는 좌석등록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용권 구매전, 사용자로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관리자페이지>사용자관리>센터사용자로 추가를 통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키오스크 로그인 후, '지문 재등록' 버튼을 이용하여 지문을 재등록 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로그인 > 지문재등록 버튼 클릭 > 지시에 맞추어 지문 스캔 > 스마트키 재발급

    지문 재등록 후 스마트키 재발급을 해주셔야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키오스크 로그인 후, '얼굴 재등록' 버튼을 이용하여 지문을 재등록 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로그인 > 얼굴재등록 버튼 클릭 > 지시에 맞추어 얼굴 등록 > 스마트키 재발급

    얼굴 재등록 후 스마트키 재발급을 해주셔야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할인 등급을 이용자에게 부여해주면 가능합니다. 특정 이용자에게 할인 등급을 부여해주고 싶다면 우선, 할인 등급을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할인 등급 등록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할인등급 관리>할인등급 추가>등급 명칭, 할인 내용 등 입력>등록

    이용자에게 할인 등급 부여 방법:
    관리자페이지>사용자관리>할인등급 사용자 관리>할인등급 사용자 추가>부여할 할인등급 선택>이용자 아이디 입력>계정 확인>등록

    이용자에게 할인 등급 잘못 부여한 경우:
    관리자페이지>사용자관리>할인등급 사용자 관리>이용자 조회>선택>삭제

    *아쉽게도 요금제별 별도 할인은 적용할 수 없습니다.
    *할인내용 입력시, 소수점으로 할인은 안됩니다. 이벤트 요금과 구분없이 중복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센터관리자 등록 방법 :
    관리자페이지 > 센터관리 > 센터관리자 관리 > 하단의 '센터관리자로 등록' 선택 > 연락처 입력 > 계정확인 > 등록

    *센터관리자로 등록되면 관리자페이지 url에 접속해 센터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센터관리자로 등록되어야만 키오스크에서 결제 취소 또는 영수증 재발행 등이 가능합니다.

설정

  • 이용권 이용시작시간 전에 미리 입장 가능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 시간패키지 사용방식에는 시간선택방식과 선 차감 방식이 있습니다.

    시간선택방식
    1) 로그인 후 1회권 or 시간패키지로 좌석이용 선택
    2) 이용할 시간 선택 후 좌석 선택
    3) 결제방식 시간패키지 결제 선택 후 결제
    4) 이용권이 출력된 QR코드 또는 등록된 지문을 스캔하여 입실
    5) 퇴실시 키오스크 또는 외출/퇴실기에서 '스마트키 퇴실' 진행"
    선 차감 방식
    1) 로그인 후 시간패키지로 좌석이용 선택
    2) 좌석 선택 후 이용 상세정보 확인
    - 1회 최대차감 시간 또는 그 이하의 보유한 총 시간이 선 차감되고,
    - 퇴실처리시 남은시간이 재적립되오니 반드시 스마트키 퇴실 처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결제방식 시간패키지 결제 선택 후 결제
    4) 이용권이 출력된 QR코드 또는 등록된 지문을 스캔하여 입실
    5) 퇴실시 키오스크 또는 외출/퇴실기에서 '스마트키 퇴실' 진행

  • 시간패키지 사용방식 변경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수정>시간패키지의 '시간패키지 사용방법' 설정 변경>수정

  • 시간패키지로 동시간대 좌석 구매 허용여부 설정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수정>시간패키지의 '시간패키지로 여러좌석 구매' 설정 변경>수정

  • 지문 qr입실기 또는 퇴실기 이용 센터 - 점주님 or 대표자 지문을 관리자로 등록
    01 입실기 또는 퇴실기에서 ESC 키 선택
    02 8번을 또는 2번을 눌러 '사용자'가 주황색이 되게 이동
    03 6번을 눌러 사용자 옵션 선택하기
    04 8번을 눌러 '지문'이 주황색이 되게 이동
    05 OK 버튼을 눌러 지문 등록 - 지문 등록 후 OR 누르기
    06 V 표시와 함께 지문등록 완료
    07 8번을 눌러 '일반사용자'가 주황색이 되게 이동
    08 6번을 눌러 '전체관리자'로 변경
    09 설정 완료 후 OK 버튼 클릭
    10 ESC를 눌러 시간이 보이는 첫 화면으로 이동
    11 점주 또는 대표자의 지문을 찍고 문이 열리는 지 확인

    **주의: 아르바이트생 등을 관리자로 등록해주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퇴사시 정보를 삭제처리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무단출입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생 등 출입시에는 최대한 가상의 좌석을 생성해 좌석을 배정해주고, 지문등록 및 스마트키 재발송을 순서대로 진행하게 하여 출입하게 관리하시는 것이 관리에는 더욱 편하실 거에요!

    관리자로 등록된 지문이 실제 관리자가 아닌 인테리어 팀 등일 경우, 기기 초기화 등이 이뤄져야 하며 이때 비용이 추가됩니다.

기타 문의

  • 키오스크에서 마스터키 출력이 가능합니다.
    관리자 로그인>영수증 재출력>마스터키 재출력 > 마스터키 선택 > 출력

  •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이용내역에서 해당 좌석 퇴실처리 시, 해당 시점부터 미사용시간을 계산하여 자동 적립되고 있습니다.

  • 시간패키지 유효기간 연장방법:
    관리자페이지>시간패키지>잔여시간>사용자조회>잔여시간 하단의 시간 선택>유효기간 수정>수정

  • 이미 유효기간이 지난 건의 경우 '유효기간 경과'탭에서 소멸된 시간패키지 조회가 가능하며, 소멸된 시간패키지의 유효기간을 미래시점으로 변경해 되살릴 수 있습니다.

  • 키오스크 또는 외출퇴실기를 통해 퇴실처리한 경우, 해당 기기에 적립 내역이 뜨고 있습니다.
    미사용 시간 적립 내역이 알림톡으로는 가지 않으나, 사용자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서도 추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미사용시간 적립여부 확인 방법:
    모바일앱>메뉴>이용내역>이용 센터 선택>시간패키지 선택 시 적립된 내역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 시간패키지 추가 구매를 유도해주시거나,
    관리자가 좌석을 등록해주고 시간패키지를 수동으로 차감해주는 방법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