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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고객센터

  • 이용 문의는 고객센터 운영시간인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에만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스터디큐브' 채널로 문의주시면 순차적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유선 문의는 1577-3119 내선 2번으로 연락바랍니다.

    키오스크 결제 문제, 출입 문제에 대해서만 긴급 응대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채널로 문의 남겨주시면 긴급 번호를 안내드리니 연락주시면 점검 진행해드리겠습니다.

    현장 방문 점검은 운영시간에만 가능하며, 비용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이슈사항

  • 지자체마다 해당 부분은 상이하기 때문에 지자체로 문의바랍니다.

  • 이번에 지급된 국민지원금 사용처 여부는 아래 링크에 접속해 조회 후 확인 가능하십니다.
    https://xn--3e0bnl907agre90ivg11qswg.kr/

    관련해 문의사항은 '국민지원금 일반문의(행안부) 1533-2021'으로 문의 바랍니다.
    지자체, 카드사, 등록된 업종별로 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정확한 안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 지역화폐는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키오스크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 단말기가 2개 이상인 경우, 1개의 단말기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의 경우, 지자체, 카드사, 등록된 업종별로 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지자체 등으로 문의바랍니다.

    제로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결제 기능도 제공됩니다. 이부분은 아래 URL 참고바랍니다.
    http://pf.kakao.com/_FKGxnj/95750949

매장 운영

  • 1주일에 2회씩 전원을 껏다가 켜주셔야 결제오류와 출입이 안되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외 잔돈, 영수증 등을 잘 정리하는 등의 간단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아래내용을 참고해 설정 변경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01 관리자페이지에서 운영시간 변경
    - 방법: 크롬 접속>관리자페이지>로그인>센터관리>센터정보>수정>운영시간 수정
    ** 종료일 설정 주의: 오후 10시>22:00 / 새벽 2시>다음날 02:00

    02 키오스크에서 관리자 화면으로 진입해 키오스크 가이드 34쪽부터 안내된 내용을 참고하셔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키오스크 관리자 화면 접속 방법]
    1) 먼저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관리자 관리에 관리자님 핸드폰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키오스크에서 회원가입 또는 관리자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선행 필요)
    2) 키오스크 화면 좌측하단 tobe smart 로고 3번 터치>좌측상단 매장 로고 1번 터치 하면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4) 센터관리자로 등록된 핸드폰번호를 이용하여 인증번호를 발송 받아 비밀번호와 함께 관리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5) 관리자기능을 모두 마치셨으면 반드시 관리자 화면을 종료하여 일반사용자 버전으로 전환해 주셔야 합니다.

    키오스크 가이드 URL) https://drive.google.com/file/d/1b0LhZzdSOhlMhSEtrayHt6WwTRzowCCC/view?usp=sharing

관리자 페이지

  • 관리자페이지>매출내역에서 확인 가능하며, 결제단말기와 결제방법, 이용기간 별로 필터를 걸어 확인도 가능합니다.

  • 사용자등록방법: 관리자페이지>사용자관리>사용자관리>사용자등록

    *위의 방법과 같이 진행했으나, 이미 회원가입된 사용자라고 안내가 뜰 경우에는
    관리자페이지>사용자관리>사용자관리>센터사용자로추가>계정입력>조회>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동일한 서버 또는 프랜차이즈를 사용하는 센터의 이용이력이 있는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센터사용자로 추가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시간패키지 등록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사용자관리>파란색 아이디 클릭>시간패키지 수정>시간 추가
    관리자페이지에서 시간패키지 추가 후 유효기간은 별도로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유효기간 지정방법:
    관리자페이지>시간패키지>잔여내역>사용자조회>잔여시간 하단의 시간선택>유효기간 수정>유효기간 설정>수정

  • 기간권 등록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사용자관리>사용자조회>파란색 아이디클릭>기간권 등록>일자 입력>등록

  • 좌석 등록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현황>배정하고자 하는 좌석 선택>좌석 등록>아이디입력 & 사용기간 지정>등록

  • 사물함 등록 방법:
    관리자페이지>사물함>사물함현황>배정하고자 하는 사물함 선택>사물함 등록>아이디입력 & 사용기간 지정>등록

  • 좌석과 사물함, 기간권 요금제 추가 방법:
    센터관리>센터정보>좌석타입>기본요금 또는 연장요금 클릭>요금제 수정>비고란 열의 '수정'버튼 클릭

    시간패키지 요금제 추가 방법:
    센터관리>센터정보>시간패키지>요금제 등록/수정>요금제 수정>비고란 열의 '수정'버튼 클릭

  • 우선 할인등급을 생성해주고, 각 사용자에게 등급을 부여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할인등급 생성방법 :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할인등급관리>할인등급추가>등급 이름과 할인율 설정>등록

    할인등급 부여방법 :
    방법1) 사용자관리>사용자관리>사용자조회>사용자 아이디 선택>할인등급추가>할인등급 선택>등록
    방법2) 사용자관리>할인등급사용자관리>할인등급사용자추가>할인등급 선택>사용자아이디입력>계정확인>등록

  • 마스터키 만드는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마스터키 관리>마스터키 추가(마스터키 번호는 입력하지 않을 경우 랜덤 생성, 유효기간은 최대 5년)

    *키오스크와 입실기가 모두 켜져있을 때만 생성 또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퇴실기가 있는 경우 별도로 문의바랍니다.

  • 요금제는 하나씩 수정 가능합니다.

    좌석과 사물함, 기간권 요금제 수정 방법:
    센터관리>센터정보>좌석타입>기본요금 또는 연장요금 클릭>요금제 수정>비고란 열의 '수정'버튼 클릭

    시간패키지 요금제 추가 방법:
    센터관리>센터정보>시간패키지>요금제 등록/수정>요금제 수정>비고란 열의 '수정'버튼 클릭

  •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 정보>좌석타입>자유석의 '기본요금' 선택>'금액(원) / 현금카드 결제여부' 항목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해주시면 시간패키지의 구매여부와는 별도로 당일구매만 막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상 전화번호 수정 - 관리자 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하단의 '수정'>'전화번호'의 부분을 변경 >수정
    알림톡 상 전화번호 수정 - 관리자 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하단의 '수정'>'휴대폰번호'의 부분을 변경>수정
    영수증 상 전화번호 수정 - 저희에게 말씀해주시면 바꿔드립니다.

  • 방법1) 관리자페이지에서 변경 시에는 사용자관리>사용자관리>사용자 조회>연락처 클릭>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눌러 변경
    (관리자비밀번호는 관리자페이지 접속시의 비밀번호를 의미함)
    방법2) 키오스크 또는 모바일앱에서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한 변경

매출

  • 키오스크의 스토어 매출을 제외한 결제한 건은 매출 발생일로부터 3-4영업일 내로 카드사에서 정산해드릴 예정이며,
    스토어 매출과 모바일 앱에서 결제한 건은 매출 발생월의 익월 10일(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에 투비스마트에서 정산해드리고 있습니다.

  • 결제 카드사에 연락해 결제금액과 결제일자, 결제 승인번호, 사업장 정보를 불러 취소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로 요청주신 건은 관리자페이지 매출내역에 반영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승인취소 후 이용권 차감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예약 시작 전의 좌석에 한해서만 사용자가 직접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그외의 이용권(사물함, 시간패키지, 기간권 등)은 사용자가 취소할 수 없으며, 점주님이 사용자 연락처, 결제금액, 최초 결제시점을 카카오톡 채널로 전달주시면 취소해드리고 있습니다.
    예약좌석 결제 취소방법: 사용자 모바일앱의 스마트 티켓 페이지>예약취소(단, 시간패키지로 예약한 건은 취소가 불가합니다.)

  • 점주님이 직접 결제 카드사에 전화해 취소하는 방법과 키오스크에서 취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사에 취소요청하는 건은 관리자페이지 매출차감 등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키오스크에서 결제 취소시 꼭! 결제 당시 사용되었던 카드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키오스크에서 결제 취소 방법:
    1) 키오스크에서 관리자모드로 진입
    2) 카드/현금영수증 결제 취소 버튼 클릭
    3) 영수증조회 취소 버튼 클릭
    4) 사용자 연락처와 결제일(6자리) 입력
    5) 조회 버튼 클릭
    6) 영수증 목록 중 해당 건 선택
    7) 내용 확인 후 취소 진행
    8) 결제 건 승인 취소 후 관리자 모드 종료

    * 결제 취소 후, 꼭 관리자페이지에서 이용권 차감 또는 삭제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현금영수증 결제 건 취소 후, 현금 환불은 점주님께서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 키오스크 매출 신고시, 매출 확인★
    01 키오스크 또는 포스 매출(스토어 매출 제외)
    1) 카드 매출 - 각 센터 내 보유하고 있는 키오스크, 포스 등 카드 단말기를 통한 매출로 세금신고 자료를 받기 위해서는 여신금융협회(공인인증서필요)에 직접 가입하여 자료를 다운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링크
    https://www.cardsales.or.kr/main
    2) 현금 매출 - 관리자페이지>매출내역 중 현금 결제 건 필터링 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현금 결제 건에는 현금영수증 매출도 포함되어 있으며, 현금 건 자진 매출신고시, 현금영수증 매출은 차감하여 진행해주세요.
    * 현금영수증 매출자료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TEL. 126)
    https://www.hometax.go.kr

    02 모바일 매출
    - 모바일 매출 발생 월의 익월초에 관리자페이지>매출내역>모바일매출내역에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 정산서에 기재된 '총거래금액 기준'으로 매출 자진신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카드와 현금 매출을 분리해서 신고해주셔도 되고, 일괄적으로 신고해주셔도 됩니다.
    - 모바일 결제 수수료 및 운영 수수료에 대한 내용은 매출 발생 월의 말일에 일괄적으로 세금계산서 발행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