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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

정의

  • 자유석, 스터디룸 등을 1회성 사용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시간권으로도 불립니다.
    요금제는 '분', '시간' 단위로 설정 가능하며, 스마트키 퇴실시 시간이 남아있더라도 좌석의 점유가 해제됩니다.

  • 한 좌석을 일정 기간동안 계속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요금제는 '일' 단위로 설정 가능하며, 스마트키 퇴실을 하더라도 좌석의 점유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구매 및 사용 방법

  • 키오스크에서 고정석 구매방법:
    1) 로그인 후 '1회권' 선택
    2) 이용할 시간과 좌석 선택
    3) 구매내역 확인 후 '결제하기' 터치
    4) 결제수단 선택 후 결제 진행

  • 키오스크에서 고정석 구매방법:
    1) 로그인 후 '고정석' 선택
    2) 이용할 기간과 좌석 선택
    3) 구매내역 확인 후 '결제하기' 터치
    4) 결제수단 선택 후 결제 진행

  • 고정석을 제외한 좌석만 좌석이동이 가능합니다.
    키오스크에서 좌석 이동 구매방법:
    1) 로그인 후 '시간연장' 선택
    2) 이용 중인 좌석과 연장시간 선택
    3) 구매내역 확인 후 '결제하기' 터치
    4) 결제수단 선택 후 결제 진행

  • 모바일앱에서 좌석 구매방법:
    1) 로그인 후 이용할 센터 선택
    2) '좌석' 선택
    3) 이용할 시간과 좌석 선택
    4) 결제수단 선택 후 결제 진행

  • 모바일앱에서 좌석 연장 구매방법:
    1) 로그인 후 스마트티켓 페이지 이동
    2) 스마트키 하단의 '시간연장' 터치
    3) 연장할 시간 선택 후 결제 진행

  • 스마트키 전송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이용내역>사용자 조회>이용기간의 파란색 클릭>키전송 항목에서 이용자 전화번호 입력>전송

좌석 이용 관리

  • 좌석 입실/외출/퇴실 상태 확인방법:
    01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현황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02 좌석 우측 상단의 ‘동그라미’로 해당 좌석의 입실과 퇴실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입실 전이거나 퇴실처리된 좌석 / ● - 입실처리된 좌석 / ◐ - 외출처리된 좌석
    (* 외출상태는 내부 외출 퇴실기 구성 센터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 좌석 예약확인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이용내역>정렬기준을 이용시간 기준으로 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좌석 임의 배정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현황>배정해줄 좌석 선택>사용자연락처와 이용시간 배정
    *이후 사용자가 키오스크에서 '스마트키 재발행' 후 출입이 가능해집니다.

  • 좌석의 경우, 이전 사용자가 이용한 시간 또는 미래 예약된 시간과 1분이라도 이용시간이 겹치면 등록이 안되고 있습니다.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이용내역에서 좌석번호를 검색해 과거 또는 미래 이용시간 확인 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좌석 임의 연장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현황>연장해줄 좌석 선택>시간연장>종료시간 변경>등록
    *예약자가 있는 경우, 연장 가능시간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좌석 임의 퇴실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현황>퇴실처리할 좌석 선택>퇴실처리
    *관리자페이지에서 퇴실처리 시 알림톡 발송 진행 확인 창이 뜹니다. 이때 '확인' 버튼 클릭시 퇴실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사용불가 좌석으로 변경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현황>좌석 선택>사용불가좌석으로 변경

  • 키오스크와 호환되는 IOT 기기를 좌석마다 설치해주신 경우 제어가 가능합니다.
    현재 아라기연, 태창전기, IOT 모듈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태창전기와 아라기연의 경우, 컨트롤박스를 키오스크 위치에 설치해두셔야 하며 어느 좌석을 제어할 지 알려주셔야 합니다.
    아라기연의 경우, MAC 정보를 추가적으로 전달주서야 합니다.

  • 좌석 기간 단축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현황>기간 변경할 좌석 선택>시간연장>종료시간을 과거시간으로 변경>등록

  • 미래시점으로 예약된 건의 경우, 시간 수정이 가능합니다.
    시작시점이 도래된 좌석이라면 기존 배정한 좌석 내역 삭제 후 재등록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예약 좌석 이용시간 변경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이용내역>이용기간 조정 및 사용자 아이디 조회>이용기간의 파란색 클릭>수정>이용기간 설정>수정

    기존 배정 좌석 내역 삭제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이용내역>조회>이용기간 선택>상세내역>삭제

설정

  • 네, 가능합니다. 미리열림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미리열림시간 설정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QR도어관리>도어 비고란하단의 '연필(수정)' 아이콘 클릭>미리열림시간 설정(0~10 사이 입력)>등록
    *미리열림시간은 좌석이용시간 10분 전까지만 등록 가능합니다.

  • 네, 가능합니다. 아래 방법과 같이 추가할 내용 입력해주시면 자동 발송될 예정입니다.
    좌석 등록시 주의사항 입력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수정>알림톡 주의사항>좌석 구매시 란에 입력>수정

  • 고정석을 제외한 모든 좌석은 좌석 이동이 가능하며, 횟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좌석이동 횟수 제한 설정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좌석타입>설정하고자 하는 좌석 타입의 비고 칸>수정>좌석이동 최대 횟수 설정>수정

  • 자유석 좌석을 '일정기간동안'만 고정석으로 사용하는 방법 :

    * 사용자에게 이용요금 별도로 결제 받으시고,관리자페이지에서 점주님이 직접 좌석 지정
    (자유석의 기간을 길게 잡아서 고정석처럼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현황>좌석등록>이용기간 시작일시 및 종료일시 길게 지정 후 등록

    단, 자유석 사용자가 절대 퇴실처리하지 않도록 안내해주셔야 합니다.퇴실처리할 경우 좌석이 아예 빠져버리는 현상 발생됩니다.

    ※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정보의 운영시간이 24시간이 아닌 경우에는 등록이 안되며,
    이부분 확인 및 변경 후 좌석을 등록해주시고, 기존 설정대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프랜차이즈의 경우, 프랜차이즈 본사 또는 영업대리점으로 문의바랍니다.
    개별점의 경우, 55,000원(VAT포함)의 비용을 아래 계좌로 입금해주시고,
    변경이 필요한 내용을 이미지와 텍스트로 정리해 카카오톡으로 남겨주시면 확인해 회신드리겠습니다.

    계좌: 신한은행 140-012-392450 주식회사투비스마트

기타 문의

  • 현재 키오스크의 좌석배치도 상에서 구분되어야 할 필수적인 좌석상태는 최대 6개 입니다.
    이용가능 / 예약석(시간패키지선차감시,기간권좌석선택시) / 이용불가 / 종료예정 / 선택한좌석 / 다른타입좌석

    실제로 개발상으로 구분되는 값은 이보다 더 많으나, 사용자가 좌석을 선택할때 너무 많은 표현의 차이로 혼선이 있을 수 있는 부분,
    하나의 화면상에서 표현할 수 있는 인포메이션 정보의 사이즈 제한등의 이유로 사용자 입장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정보만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최종적으로 현재와 같이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관리자가 사용불가 처리를 했든 누군가 이용을 하고 있거나, 예약이 잡혀있는데 사용자가 선택한 상품으로는 구매가 불가한 좌석이든 모두 이용불가(검은색)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 각 좌석의 기본 요금에 0분 요금제를 추가해주시고, 각 요금제의 사용기기 중 '모바일'체크를 푸시고 수정 눌러주시면 됩니다.

  • 일별 상세내역은 확인이 어려우나, 좌석별 매출 총계 순위는 확인 가능합니다.

    좌석별 매출 TOP 통계 확인 방법:
    관리자페이지>통계>매출 TOP>좌석별 탭 >기간 조회 후 내역 확인

  • 좌석별 이용시간 TOP 통계 확인 방법:
    관리자페이지>통계>이용시간 TOP>좌석별 탭>기간 조회 후 내역 확인

  • 모바일앱에서 좌석 예약 취소 건만 확인 방법:
    관리자페이지>좌석>좌석이용내역>취소 탭>내역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