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의 열쇠로 화면 하단부를 열어주세요. 하단 부의 동그란 PC 전원 버튼을 짧게 1번만 눌러주시고, 3~5분간 대기해주셔야 합니다.
PC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결제 및 도어 프로그램 등이 실행됩니다.
1주에 1~2회씩 재부팅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시간 키오스크가 ON 상태로 있는 경우, 일부 프로그램이 멈추거나 동작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01 키오스크의 관리자모드 접속
02 센터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03 전원버튼 클릭
04 PC 재부팅 선택
05 5분 정도 소요되며, 모든 프로그램이 종료되었다가 재실행됩니다.
01 키오스크의 관리자모드 접속
02 센터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03 전원버튼 클릭
04 PC 종료 선택
05 PC가 완전히 종료된 것 확인 후, 전원 콘센트 빼기
* 키오스크의 전원을 끄면, IOT 장비 등이 제어가 안됩니다. 입실기도 정상동작하지 않는 점 참고바랍니다.
네,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페이와 삼성페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외 카카오페이와 제로페이도 지원하나, 각 매장에서 별도로 가맹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밴사의 협조도 필요한 작업이기에 일부 매장의 경우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01 서류 준비
a.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b. 법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 법인등기부등본 (90일이내 발급된 서류)
- 법인인감증명서 (90일이내 발급된 서류)
- 대리인위임장(대리인 진행시)
02 신청서 작성
a. 아래 url 접속> 가맹점 신청
https://www.zeropay.or.kr/UI_HP_003_01_01.act
03 가맹 진행 후
'가맹점관리번호'를 카드가맹 대리점(VAN대리점)으로 전달하여 등록요청
- 카드가맹 대리점을 모를 경우, 투비스마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방법 안내 가능
04 스터디큐브 카카오톡으로 결제 버튼 생성 요청
01 서류 준비
a. 공통
- 사업자등록증 사본
- 통장사본
b.개인사업자
- 대표자 신분증
- 공동 대표자일 경우 대표자 전원의 신분증 사본 1부
c. 법인사업자
- 법인등기부등본 (90일이내 발급된 서류)
- 법인인감증명서 (90일이내 발급된 서류)
- 주주명부
- 사용인감계 사본(사용인감 날인 시)
- 대표자가 외국인인 경우 외국인 등록증 또는 여권사본
d. 비영리법인/임의단체
- 정관
- 비영리법인 설립목적 확인 서류
- 법인등기부등본 (90일이내 발급된 서류)
- 법인인감증명서 (90일이내 발급된 서류)
02 신청서 작성
a. 아래 url 접속> pc 또는 모바일 중 기기 선택 > 가맹점 신청 > 포스기/바코드리더기가 있는 매장 선택 > 신청조건 확인 > 약관 동의 후 신청
https://biz.kakaopay.com/offline/apply/2
03 가맹 진행 후 '가맹점코드(CID)'를 카드가맹 대리점(VAN대리점)으로 전달하여 등록요청
- 카드가맹 대리점을 모를 경우, 투비스마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방법 안내 가능
04 스터디큐브 카카오톡으로 결제 버튼 생성 요청
지폐의 경우, 100매정도 채워두시면 됩니다. 50장 미만일 경우 잔돈 관련 센서가 오작동할 수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또한, 지폐는 구겨지지 않은 상태여야 하며, 번거로우시더라도 은행에서 교환한 것으로 채워두시기 바랍니다. 동전은 50개 미만으로 채워두셔도 무방합니다.
*1만원권 부족시 1천원권이 충분하더라도 대신해 거슬러주지 않는 점 참고바랍니다.
https://youtu.be/wpvNPPSEa18
잔돈 관리 방법과 지폐방출구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된 관련 영상 전달드립니다.
위 내용 참고해주시면 되세요!
https://youtu.be/pXMZ-BxWxlI
거스름돈 안나오는 부분에 대한 원인 설명과 조치방법 관련 영상 전달드립니다.
위 내용 참고해주시면 되세요!
영상 확인 후,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거스름돈 방출기의 에러코드 사진으로 찍어 카카오톡으로 전달해주시면 조치방법 안내드리겠습니다.
빠른 조치를 희망하실 경우, 에러코드 옆의 '검은색 버튼' 눌러주시면 다음 결제 건부터는 정상적으로 잔돈이 방출됩니다.
현금 결제 당일에 결제 시도 시간을 카카오톡으로 전달해주시면 현금 투입 로그와 방출 로그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정보가 삭제되어 확인이 어려운 점 참고바랍니다. 특정 기기의 경우, 정보가 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키오스크에 돈을 넣었으나, 인식하지 않는 경우 매장 내 설치된 CCTV 등을 통해 확인해주시는 방법 뿐입니다.
필요시 '현금 입수기' 점검이 필요하며, 설치일자로 1년이 경과한 경우 점검시 비용이 드는 점 참고바랍니다.
현금 입수기가 있는 모델의 경우, 현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리더기가 있는 모델의 경우,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외 다른 간편 결제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지역 화폐는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키오스크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 단말기가 2개 이상인 경우, 1개의 단말기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제로페이 등의 간편 결제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재난지원금의 경우, 지자체, 카드사, 등록된 업종별로 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지자체 등으로 문의바랍니다.
네, 가능합니다.
보안상 1차 결제는 IC칩 카드를 인식하며 1차 결제 실패 후 결제를 재시도하면 마그네틱을 읽습니다.
카드리더기 중간의 노란색 또는 빨간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톡'하고 카드가 나오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발생될 경우, '카드리더기' 점검이 필요하며, 설치일자로 1년이 경과한 경우 점검시 비용이 드는 점 참고바랍니다.
키오스크의 '카드리더기' 속 IC칩 리더기가 손상된 경우, 카드 정보를 받아오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이 경우 부품 교체가 필요할 수 있으며, 설치일자로 1년이 경과한 경우 점검시 비용이 드는 점 참고바랍니다.
자가매출 제한으로 인해 대표자 명의의 카드로는 결제가 불가합니다.
그외 특정 사용자만 결제가 안되는 경우, 해당 사용자 카드의 IC칩 등이 손상되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다른 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안내바랍니다.
네, 가능합니다. 로고는 일러스트 파일로 전달주시면 변경해드리겠습니다.
메인이미지는 인테리어 사진 전달 또는 1080*570 PX 사이즈로 디자인 작업해주시면 적용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메인이미지는 1장만 적용 가능합니다. 그외 이벤트 이미지 제거 희망시 요청주시면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관리자페이지에서 등록된 운영시간과 키오스크 화면 및 출입 제어 시간을 개별적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01 관리자모드 진입
02 관리자 설정 버튼 터치
03 키오스크 및 도어 잠금 제어 시간 및 안내 설정 - 특정기간, 매일 등 자동 또는 수동 제어 가능
04 저장하기 버튼 터치
05 관리자 화면 종료 버튼 터치
키오스크 1대를 중간 또는 아래층에 두고 운영하셔도 무방합니다.
*도면은 스크롤 방식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선택한 좌석 유형에 맞게 바로 노출되지 않고 도면을 이동해 확인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바랍니다.
현재는 면세와 과세 각 1개 사업자씩 넣을 수 있습니다.
지정된 면세 사업자로 운영 중인 독서실의 '고정석'에 한해서만 면세적용이 가능하며, 교육청에서 정해준 1인당 일/월 면세한도를 적용해드리고 있습니다.
면세 단일 사업자가 아닌 경우, 독서실 시설 중 일부를 '고정석'이 아닌 이용권 등을 판매할 경우에는 과세사업자 앞으로 매출이 발생됩니다.
이 경우에 한해 임의결제 등으로 별도로 면세 결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에서 사용자가 로그인해 결제한 건만 재발행이 가능합니다.
방법:
01 키오스크 관리자 기능으로 넘어가기
02 관리자 로그인
03 영수증 재발행 클릭
04 정보 입력
05 재발행
06 완료 후 로그아웃
키오스크에서 임의결제 하는 방법
01 관리자모드 로그인
02 임의결제 버튼 터치
03 결제 정보 입력 후 승인
04 영수증 발급
* 임의 결제를 끝내셨으면 반드시 관리자 화면을 종료하여 일반사용자 버전으로 전환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