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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관리

정산

  • 키오스크의 카드 매출은 결제일로부터 3~4 영업일 후에 카드사에서 수수료를 제외하여 정산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스토어' 기능에서 발생된 매출은 조건에 따라 정산이 안될 수도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모바일앱 매출과 키오스크 스토어 매출은 결제일의 다음달 10일(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투비스마트에서 일부 수수료를 제외하고 정산해드리고 있습니다.

결제 수수료

  • 스토어 기능을 통해 발생된 수수료는 3~100%입니다.
    그외 키오스크상 결제 수수료는 카드사와 규모, 업종별로 상이해 이부분은 각 카드사에 문의 바랍니다. 평균적으로 1.5~3% 정도입니다.

  • 평균적으로 4~5%(부가세 포함) 정도입니다. PG사 수수료와 운영수수료를 더한 금액입니다.
    PG사 수수료는 카드사와 앱결제를 연결해 주는 중간 업체의 개념으로 카드사 수수료를 포함하여 약 1.8%~2.5%가 제외됩니다.
    운영 수수료가 2%입니다. 이는 운영비와는 별개로 모바일앱에서 결제된 내역에 한해서만 발생합니다.

결제 수단

  • 현금 입수기가 있는 모델의 경우, 현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리더기가 있는 모델의 경우,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외 다른 간편 결제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 지역 화폐는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키오스크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 단말기가 2개 이상인 경우, 1개의 단말기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제로페이 등의 간편 결제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재난지원금의 경우, 지자체, 카드사, 등록된 업종별로 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지자체 등으로 문의바랍니다.

  • 네, 가능합니다.
    현금 결제의 경우, 계좌이체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카드 가맹 완료 전이라도 카드 결제는 가능합니다.

  • 모바일앱에서는 해당 결제수단으로는 결제가 불가합니다.

결제 취소

  • 점주님이 직접 결제 카드사에 전화해 취소하는 방법과 키오스크에서 취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사에 취소요청하는 건은 관리자페이지 매출차감 등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키오스크에서 결제 취소시 꼭! 결제 당시 사용되었던 카드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키오스크에서 결제 취소 방법:
    1) 키오스크에서 관리자모드로 진입
    2) 카드/현금영수증 결제 취소 버튼 클릭
    3) 영수증조회 취소 버튼 클릭
    4) 사용자 연락처와 결제일(6자리) 입력
    5) 조회 버튼 클릭
    6) 영수증 목록 중 해당 건 선택
    7) 내용 확인 후 취소 진행
    8) 결제 건 승인 취소 후 관리자 모드 종료

    * 결제 취소 후, 꼭 관리자페이지에서 이용권 차감 또는 삭제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현금영수증 결제 건 취소 후, 현금 환불은 점주님께서 별도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없이 현금으로만 결제한 건은 매출내역에서 취소할 수 없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해당 건은 돈만 별도로 사용자에게 환불해주시고, 이용권 차감해주시면 됩니다. 추후 매출신고시 해당 부분 차감해 진행바랍니다.

  • 결제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카드사의 경우 제한이 있을 수 있어 자세한 내용은 카드사에 문의바랍니다.

  • 결제 카드사에 연락해 결제금액과 결제일자, 결제 승인번호, 사업장 정보를 불러 취소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로 요청주신 건은 관리자페이지 매출내역에 반영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승인취소 후 이용권 차감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카드 결제건 환불은 결제 취소 요청일로부터 3~4 영업일 소요됩니다.
    카드사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며, 해당 시점이 지난 후에도 환불되지 않은 경우 점주님께서 카드사로 문의바랍니다.
    카드사마다 환불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 예약 시작 전의 좌석에 한해서만 사용자가 직접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그외의 이용권(사물함, 시간패키지, 기간권 등)은 사용자가 취소할 수 없으며, 점주님이 사용자 연락처, 결제금액, 최초 결제시점을 카카오톡 채널로 전달주시면 취소해드리고 있습니다.

  • 시간패키지로 예약한 건은 사용자가 취소할 수 없습니다.
    해당 건 취소가 필요할 시, 점주님이 좌석>좌석이용내역>이용내역 삭제 진행 후 해당 사용자에게 차감된 시간만큼 시간패키지를 재부여 해주시면 되세요.

    시간패키지 부여 방법: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사용자관리>사용자조회>파란색 아이디 선택>시간패키지 수정>구매했던 시간만큼 부여

  • 결제건 환불은 결제 취소 요청일로부터 3~4 영업일 소요됩니다.
    카드사 또는 은행사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며, 해당 시점이 지난 후에도 환불되지 않은 경우 점주님께서 카드사로 문의바랍니다.

    카드사마다 환불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 제 11 조 (환불)
    1. 이용센터가 결제한 재화와 용역은 제2항의 각 호의 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하며, 각 재화와 용역의 판매 당시 별도로 고지한 환불 규정이 있다면 해당 규정에 따라 환불됩니다.
    2. 이용센터 사용시 이용 전 모바일앱 예약취소 페이지에서 결제 취소를 요청함으로써 구매방법에 따라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취소 등의 형식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좌석 이용 후 환불은 불가 합니다. 시간패키지, 사물함 또한 결제 후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프리미엄독서실 사용시 환불 규정은 아래의 명시된 규칙과 절차와 같습니다.
    가. 회원이 결제 후 좌석 이용권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환불을 원하는 경우 모바일앱 예약취소 페이지에서 결제 취소를 요청함으로써 구매방법에 따라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취소 등의 형식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결제 후 기간제 좌석 이용권을 사용한 경우 스마트키를 발급받은 휴대폰을 지참하여 매장의 관리자에게 환불요청, 해당 결제를 취소한 후 사용한 기간만큼 재 결재 합니다.
    다. 회원이 결제 후 시간제 좌석 이용권을 사용한 경우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시간패키지, 사물함 또한 결제 후 환불이 불가합니다.
    라. 회원의 금액 결제 없이 관리자에 의해 혜택으로 지급된 이용권, 쿠폰, 기타 충전 및 적립시 회사가 환불이 불가함을 사전에 고지한 이용권은 환불 대상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매출

  • 키오스크 결제 건에 대해서는 관리자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결제 건은 이용자의 카드사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영수증 자료 참고바랍니다.

    키오스크 결제 영수증 확인 방법: 관리자페이지>매출>매출내역>일별 탭>날짜 선택>상세 조회>영수증 보기 클릭

  • 키오스크의 스토어 매출을 제외한 결제한 건은 매출 발생일로부터 3-4영업일 내로 카드사에서 정산해드릴 예정이며, 스토어 매출과 모바일 앱에서 결제한 건은 매출 발생월의 익월 10일(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에 투비스마트에서 정산해드리고 있습니다.

  • 결제 카드사에 연락해 결제금액과 결제일자, 결제 승인번호, 사업장 정보를 불러 취소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로 요청주신 건은 관리자페이지 매출내역에 반영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승인취소 후 이용권 차감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예약 시작 전의 좌석에 한해서만 사용자가 직접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그외의 이용권(사물함, 시간패키지, 기간권 등)은 사용자가 취소할 수 없으며, 점주님이 사용자 연락처, 결제금액, 최초 결제시점을 카카오톡 채널로 전달주시면 취소해드리고 있습니다.

  • 키오스크에서 결제취소 방법 (카드 / 현금영수증)
    1. 먼저 관리자페이지>센터관리>센터관리자 관리에 관리자 핸드폰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결제했던 내역에 대한 승인번호 / 결제일시 / 할부개월 / 금액 / 결제했던 카드를 준비해 주세요.
    (승인번호 및 결제정보는 영수증 내역에 포함되어 있으며, 영수증을 잃어버린 고객의 경우 고객의 카톡에서 해당 결제건에 건별 매출내역에 영수증조회 버튼으로 조회 가능하며 이는 관리자페이지>매출내역>일별 매출내역>날짜 선택>결제 건의 영수증조회 보기 버튼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3. 키오스크 화면 좌측하단 tobe smart 로고 3번 터치>좌측상단 매장 로고 1번 터치 하면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4. 센터관리자로 등록된 핸드폰번호를 이용하여 관리자 로그인 하신 후 결제취소 / 임의결제 버튼을 이용하여 입력 값을 모두 입력해주시고 취소 또는 승인 해주시면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5. 완료 후 반드시 관리자 화면을 종료하여 일반사용자 버전으로 전환해 주셔야 합니다.
    6. 승인취소 후 이용권 차감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월별 등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는 없으나, 일별로 조회는 가능합니다.

    일별 취소 내역 조회 방법: 관리자페이지>매출>매출내역>일별 탭>날짜 선택>상단의 필터 설정>엔터

  • ★ 키오스크 매출 신고시, 매출 확인★

    01 키오스크 또는 포스 매출(스토어 매출 제외)
    1) 카드 매출 - 각 센터 내 보유하고 있는 키오스크, 포스 등 카드 단말기를 통한 매출로 세금신고 자료를 받기 위해서는 여신금융협회(공인인증서필요)에 직접 가입하여 자료를 다운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링크 https://www.cardsales.or.kr/main

    2) 현금 매출 - 관리자페이지>매출내역 중 현금 결제 건 필터링 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현금 결제 건에는 현금영수증 매출도 포함되어 있으며, 현금 건 자진 매출신고시, 현금영수증 매출은 차감하여 진행해주세요.
    * 현금영수증 매출자료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TEL. 126) ttps://www.hometax.go.kr

    02 모바일 매출
    - 모바일 매출 발생 월의 익월초에 관리자페이지>매출내역>모바일매출내역에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 정산서에 기재된 '총거래금액 기준'으로 매출 자진신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카드와 현금 매출을 분리해서 신고해주셔도 되고, 일괄적으로 신고해주셔도 됩니다.
    - 모바일 결제 수수료 및 운영 수수료에 대한 내용은 매출 발생 월의 말일에 일괄적으로 세금계산서 발행해드렸습니다.